교훈 : 성실하고(誠), 지혜롭고(智), 아름답게(美)
1) 교육목표 : 미래 사회를 선도할 창의적인 민주 시민 육성
2) 구현방안
- 성실한 학생
- - 배움을 즐기는 창의융합교육
- - 기본에 충실한 생활습관 함양
- 지혜로운 학생
- - 창의인성의 핵심역량교육
- - 소통과 배려하는 마음 함양
- 참된 학생
- - 꿈과 끼를 키우는 인성교육
- - 올바르고 아름다운 인성 함양
학교장 경영방침
- 학교상 - 즐거운 학교
-
- 오고 싶은 학교, 웃음이 넘치는 학교
- 배움을 즐기고, 역량을 키우는 학교
- 학교 폭력이 없는,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 - 학생상 - 슬기로운 학생
-
- 꿈과 끼를 가꾸는 창의적인 학생
- 스스로 배움을 즐기는 슬기로운 학생
- 인성을 아름답게 가꾸는 지혜로운 학생 - 교사상 - 연구하는 교사
-
- 따뜻한 품성의 인재를 육성하는 교사
- 사랑과 정성을 다하는 존경받는 교사
- 항상 학생과 함께하고 연구하는 교사
중점사업 및 특색사업
중점사업
- 1. 학교진로교육 연구학교 운영
-
- 학생 진로탄력성 지원을 위한 환경 기반 조성
- 진로 체험 및 탐색 활동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
- 학년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- 2. 학생자치활동 강화를 통한 민주시민교육 활성화
-
-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
- ‘란츠게마인데 Landsgemeinde’를 통한 학생생활규정 제∙개정
-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학생 자치활동 행사 기획 - 3. 교육복지사업 – 배우고, 꿈꾸고, 나누자
-
- 배우고, 꿈꾸고 나누자YOU N JOY #1
- 꿈꾸는 다락방‘함께’
- 푸른 꿈을 꾸는 마을 ‘마을이 아이를 키운다’
특색사업
- 1. 창의융합 인재육성 기회 다지기 ‘만들기 잔칫날(Maker Faire)’
-
- 1학년 자유학년제 시간 활용, 자유학년제 페스티벌에서 발표
- 문제해결형 프로젝트 학습을 위한 영재교육 지원센터 활용교육
- 함께 배우고 만들고 발표하는, 무엇이든 만들기 잔치 - 2. 창의융합 인재육성 토대 마련하기 ‘과학 긍정경험 프로젝트’
-
- 드론 활용 능력을 키워 창의적인 비행 작품 제작
- 어렵다고 생각하는 코딩에 대한 인식 개선
- 축제 및 여러 행사에서 드론, 코딩에 대한 경험 제공